자동차 종합 뉴스

벤츠코리아, 'CLE 카브리올레' 출시
입력 2024-06-20 10:14 수정 2024-06-20 10:16

 -CLE쿠페 기반 2도어 오픈톱 제품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오픈 에어링 즐겨


 벤츠코리아가 2도어 오픈톱 제품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카브리올레'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새 차는 CLE 쿠페의 최신 기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개방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다. 국내에는 CLE 200 카브리올레와 CLE 450 4매틱 카브리올레 총 2개 라인업으로 나온다. 검정색 소프트 톱이 기본인 CLE 카브리올레의 외관은 긴 후드와 전장 및 휠베이스, 낮은 전고, 짧은 오버행으로 완성된 스포티한 비율과 측면의 강렬한 캐릭터 라인 등을 통해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한다.


 소프트 톱은 다층구조로 단열 효과가 높아 사계절 내내 실내 온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주며 외부의 바람과 소음도 줄여준다. 최대 60㎞/h의 주행 중에도 20초 이내에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전기로 작동해 보다 조용하게 개폐 가능하다.


 이와 함께 어떠한 외부 날씨에도 오픈톱 주행을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  먼저 에어캡은 앞유리 상단과 헤드레스트 뒤에 위치한 윈드 디플렉터로 공기 흐름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탑승자 머리 위로 공기 막을 형성해 외풍이 운전자를 방해하거나 실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돕는다. 에어스카프는 헤드레스트 하단부에서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 추운 날씨에도 탑승자의 목과 머리 부분을 따뜻하게 감싸주며 저온에서도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11.9인치의 세로형 LCD 중앙 디스플레이는 15도에서 40도까지 각도를 기울일 수 있다. 오픈톱 주행 중에도 빛 반사를 줄여 눈부심을 방지한다. 유료 옵션으로 제공하는 가죽 시트는 근적외선을 반사하는 특수 코팅이 되어 높은 바깥 기온에 대비해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여름철에도 일반 가죽 시트보다 최대 12도까지 실내 체감 온도를 낮게 유지할 수 있다.


 카브리올레임에도 2,865㎜의 휠베이스로 안락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이전 C-클래스 카브리올레보다 뒷좌석 무릎 공간은 72㎜, 어깨와 팔꿈치 공간이 19㎜ 늘어 2열 공간 효율이 높아졌다. 트렁크 용량은 385리터(톱을 내릴 경우 295리터)이며 필요한 경우 뒷좌석 등받이를 접어 적재 공간을 넓힐 수 있다.


 CLE 카브리올레는 CLE 쿠페를 기반으로 개발한 만큼 쿠페와 동일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엔진, 편의기능 등을 제공한다. 먼저, 전 라인업에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자동화된 차량 설정을 지원하는 루틴 및 티맵 모빌리티의 실시간 교통정보에 기반한 자체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또 CLE 450 4매틱 카브리올레의 경우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화상회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드파티 앱도 사용 가능하다.


 CLE 200 카브리올레 및 CLE 450 4매틱 카브리올레에는 각각 직렬 4기통 및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며 ISG에 맞춰 개발된 9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CLE 200 카브리올레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2.6㎏∙m의 성능을, CLE 450 4매틱 카브리올레는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1㎏∙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전 라인업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시동을 걸 때 최대 17㎾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해 부드럽고 신속한 엔진 시동을 돕고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제공한다. 또 두 모델 모두 저공해 차 2종 인증을 획득했다.


 차에는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조건을 고려해 헤드램프의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해주는 디지털 라이트, 전방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에 가상의 주행안내선을 표시해 더욱 직관적인 길안내를 돕는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등의 주행 보조 기능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편의 품목으로는 뒷좌석에 쉽게 앉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이지-엔트리 기능, 하이패스 결제 금액 및 잔액을 중앙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주는 톨 정산 시스템, 앞좌석 통풍 및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온열 윈드 스크린 워셔 시스템 등이 기본이다.


 CLE 450 4매틱 카브리올레에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기술과 함께 몰입감 있는 음향 경험을 제공하는 부메스터 3D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앞좌석 멀티컨투어 시트,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돼 더욱 럭셔리한 경험을 제공한다.


 가격은 CLE 200 카브리올레 7,880만원, CLE 450 4매틱 카브리올레 1억80만원이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CLE 카브리올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에서 이달 20일부터 "디 올-뉴 CLE 200 카브리올레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를 15대 한정 판매한다.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마누팍투어 알파인 그레이 솔리드 외장과 레드 컬러 소프트 톱의 조화로 도회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또 부메스터 3D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수준 높은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가격은 8,50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부사장은 "오픈카의 계절을 맞아 럭셔리하면서도 탁월한 개방감을 원하시는 소비자들에게 완벽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팝업 타이틀

팝업 내용
팝업 내용

견적을 계속 비교하실려면 상세견적 계속하기를,
바로 상담을 원하시면 상담신청 바로가기를 선택해주세요.

간편견적이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