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5월3일부터 6일까지 진행
-GR 미니카 조립 클래스, 미니카 레이싱 대회 등
한국토요타가 가정의 달을 맞아 복합 문화 공간 커넥트투에서 주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참여형 ‘GR 익스피리언스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5월3일부터 5월6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토요타의 모터스포츠 브랜드인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지닌 역동성과 주행의 즐거움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행사 기간 동안 GR 미니카 조립 클래스, GR 미니카 레이싱 대회, GR 포토존, GR86 컬러링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가족 단위 방문객과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니카를 직접 조립해보는 GR 미니카 조립 클래스는 오후 12시30분부터 하루 5회에 걸쳐 운영한다. 각 회차는 최대 8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현장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한다.
참가비는 가정의 달 기념 스페셜 세트 메뉴 구매자에게는 5,000원, 일반 소비자에게는 2만 원이 부과된다. 클래스 참가자들에게는 직접 조립한 미니카로 GR 미니카 레이싱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각 회차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상위 3명에게는 GR 모델 토미카가 경품으로 증정한다.
행사 기간 동안 커넥트투의 오너 전용 공간인 ‘오너스 라운지’는 GR 브랜드를 테마로 한 ‘GR 포토존’으로 운영한다. 마스터 드라이버 ‘모리조(MORIZO)’의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담은 다양한 GR 소품들로 꾸며져 있다.
360도 회전 카메라를 활용한 특별한 촬영 체험도 가능하다. 포토존은 토요타가주레이싱코리아 및 렉서스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모두 팔로우하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GR 포토존 촬영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한 소비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커넥트투 드립백 한 박스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매장 내에는 GR86 도안을 활용한 컬러링 세트가 비치돼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GR 컬러링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이병진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토요타 GR 브랜드가 지닌 모터스포츠의 다이내믹한 감성과 주행의 즐거움을 온 가족이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브랜드의 철학과 레이싱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지난 4월19일에 개막한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모터스포츠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올 시즌부터 대회 최상위 클래스 명칭을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로 변경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