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플래그십 전동화 SUV, EV9의 고성능 모델인 ‘더 기아 EV9 GT’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강력한 사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성능 특화 사양을 적용해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다양한 첨단 안전,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해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EV9 GT의 파워트레인은
99.8kWh 4세대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 408km의 1회 충전 시 주행가능 거리(복합 기준)를 확보했으며, 전륜, 후륜 모터가 탑재되어 합산 최고 출력 374kW(509마력), 최대토크 740Nm(75.5kgf.m)의 파워와 4.5초의 제로백 성능을 자랑합니다.
기아 SUV 중 최초로 전방 노면 정보와 주행 상황을 인식해 서스펜션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으며,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좌우 바퀴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면서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차체 거동이 가능합니다.
고성능 마찰재가 적용된 4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전륜)와 대용량 브레이크 디스크, 최대 감속력 0.6G의 회생제동을 통해 가속 성능에 걸맞은 제동력을 확보했습니다.
다이내믹 바디케어가 포함된 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를 기본 탑재, 3열 파워 리클라이닝 & 폴딩 기능도 기본 적용되어 시트 배치 변경 시 편의성이 좋아졌습니다.
기아 최초로 100W 고속 충전이 가능한 USB C타입 충전 단자, 아이 페달 3.0, 디지털 사이드미러, 디지털 센터미러, 빌트인캠2,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기아 디지털 키2 등 첨단 편의 사양이 기본화되었습니다.
전면 범퍼의 액티브 에어 플랩에 세로형 패턴을 적용하고, 블랙 색상의 슬림형 루프랙을 통해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하며, 전용 21인치 휠과 네온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로 GT만의 감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실내의 경우 곳곳에 네온 색상의 디자인 포인트를 적용했습니다. 3 스포크 스티어링 휠에는 GT 모드 버튼이 탑재되어 운전자가 원할 때 바로 고성능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알칸타라 스포츠 시트가 적용되고, 시트 후면에 무드램프가 추가되었으며, 크래시 패드와 도어 트림 가니쉬, 1열 시트백 등을 스웨이드 소재로 마감하여 실내 고급감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전용 색상으로 외장은 판테라 매트 메탈이 추가되었으며, 총 6개의 외장색상과, 전용 실내 색상인 블랙 & 네온 단일 색상으로 운영됩니다.
더 기아 EV9 GT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8,849만 원입니다.
카위키에 보다 상세한 제원과 가격, 정보가 업데이트 되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