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에서 오로라 프로젝트의 두 번째 차량인 필랑트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신차는 르노 브랜드의 글로벌 플래그십 역할을 하게 될 크로스오버로 프리미엄 라운지 콘셉트의 실내 공간과 업그레이드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외형은 전통적인 차체 형식에서 벗어나 세단과 SUV의 특성을 담아낸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구현했습니다.
전장 4,915mm, 전폭 1,890mm, 전고 1,635mm의 크기로 E 세그먼트 크로스오버지만 쿠페를 연상시키는 입체형 후면 디자인이 더해져 파격적인 인상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면 디자인은 일루미네이티드 시그니처 로장주 로고와 그릴 라이팅을 중심으로 상단부는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하단부는 유광 블랙으로 마감하여 시각적인 그라데이션 효과를 보여줍니다. 풀 LED 헤드램프는 차체와 정교한 일체를 이루면서 하나의 독립된 형상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합니다.
시동을 켜고 끌 때 주간 주행등을 포함한 전면 및 후면 램프에서는 웰컴 굿바이 라이팅 애니메이션이 작동됩니다.
후면 디자인은 섬세한 디테일을 중요시했습니다. 차의 전면에서 후면으로 갈수록 차체가 점차 날렵해지는 디자인은 별똥별에서 기원한 필랑트라는 차명에 걸맞게 역동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선명한 숄더 라인과 유려한 루프 라인은 플로팅 리어 스포일러로 이어지며 필랑트의 세련미를 완성합니다.
공기역학적 설계로 가파른 경사각을 지닌 리어 윈도우는 날렵한 실루엣을 자아내며 차체에 자연스럽게 배치된 LED 리어 램프는 차폭이 더욱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보여줍니다.
필랑트 에스프리 알핀에 적용된 메탈릭 블랙 루프와 글로시 블랙 어퍼 테일 게이트는 차량의 상단과 후면을 블랙 컬러로 연결하며 최상위 트림에 걸맞은 고급스러움을 보여줍니다.
또한 새틴 유니버스 화이트, 새틴 포레스트 블랙, 클라우드 펄, 어반 그레이, 메탈릭 블랙 등 5가지 외장 컬러와 19인치와 20인치로 구성된 3가지 타입의 투톤 알로이 휠은 필랑트의 유려한 디자인을 돋보이도록 보여줍니다.
프리미엄 테크 라운지를 실내에 구현하는 것으로, 친환경 소재와 직관적이면서도 인체공학적인 설계, 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을 결합해 완성한 프리미엄 테크 라운지는 편안하면서도 풍성한 운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2,820mm의 휠베이스를 베이스로 2열의 무릎 공간은 320mm, 헤드룸은 886mm의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탑승자를 감싸는 구조의 헤드레스트 일체형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시트는 동급 시트와 비교하여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에스프리 알핀에는 라이팅 로고와 삼색 라인 데코가 추가되어 고급스러움도 더해집니다.
전 트림에 친환경 나파 인조 가죽을 적용, 앞좌석 등받이 후면에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히든 포트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633L의 트렁크 공간은 뒷좌석 폴딩 시 2,050L까지 확장됩니다.
주행 정숙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트림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을 기본으로 적용, 프랑스 오디오 전문 업체 알카미스의 8개 스피커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며 뒷좌석까지 ANC 마이크를 적용해 더 높은 수준의 정숙성과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하는 10개 스피커의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코닉 이상 트림의 경우 전면과 1열 및 2열 사이드에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기본 적용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필랑트에 앞서 그랑 콜레오스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아온 직병렬 듀얼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보다 개선해 적용되었습니다.
1.5L 가솔린 터보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시스템 합산 출력 250마력, 최대 토크는 25.5kg.m으로 더욱 강한 성능을 발휘하게 되었으며 복합 연비 효율은 15.1.km/L 입니다.
또한 주파수 감응형 댐퍼를 적용해 주행 상황별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주파수 감응형 댐퍼는 주행 상황별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를 감지하는 것으로 도심에서는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하고 고속도로에서는 주행 안전성을 위한 차체 거동 제어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 밖에도 최대 34개의 첨단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들이 적용되었습니다.
긴급 조향 보조, 후석 승객 알림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되며 하이패스 시스템을 통합 적용한 스마트 룸미러도 새로 적용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5개 레이더 레이더와 1개 카메라로 구현한 주행 보조 시스템이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됐으며 차체 구조의 18%를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 부품으로 구성했습니다.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되었습니다. 티맵 인포테인먼트 기능에는 AI 기반 음성 어시스턴트 에이닷 오토가 새롭게 적용되어 운전자의 평소 주행 패턴을 분석해 목적지를 추천하고 차 기능을 제어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필랑트는 FOTA를 통해 별도 정비소 방문 없이 첨단 주행 보조 및 안전/편의 기능을 구현하는 제어 유닛의 85%를 원격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마이 르노를 활용할 경우 최대 5개의 디지털 키 설정과 함께, 차량 탑승 전에 공조 시스템 작동, 차량 잠금/해제 등 다양한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번 르노 필랑트의 판매 가격은 테크노 트림 45,000,000원, 아이코닉 트림 48,700,000원, 에스프리 알핀 51,500,000원에 판매되며, 1,995대 한정으로 판매되는 에스프리 알핀 1995 트림은 54,000,000원에 판매됩니다.
카위키에 보다 상세한 제원과 가격, 정보가 업데이트 되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